사회복지법인 진각복지재단은 사회적 약자와 소외된 이들을 돕기 위해 설립된 비영리기관으로, 전국의 30여 개의 산하시설을 두고 영유아기-아동·청소년기-지역복지-장애인-노년기 등 생애주기별에 맞춰 다양한 사회복지사업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사회복지법인 진각복지재단은 진각종에서 출현한 법인으로, 종교와 사상·이념에 관계없이 가난하고 소외된 이들에게 부처님의 자비와 현세정화(現世淨化)의 원력으로 사회복지사업법령의 규정에 의한 21세기 복지사회 건설을 목적으로 합니다.
그렇지 않습니다. 재단에 소속된 모든 직원들이 반드시 종교적 배경을 가져야 하는 것은 의무가 아니며, 종교와 상관없이 사회복지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각 기관별로 상이하므로, 홈페이지 메인 게시판-사업안내-국내사업 탭에서 각 산하시설에 관한 정보를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그 외 추가적인 궁금한 사항은 각 시설 연락처로 연락하시면 더 자세한 내용 확인이 가능합니다.
사회복지법인 진각복지재단은 1998년 2월 18일 사회복지법인으로서 인가를 받아 후원 및 결연사업을 시작하였습니다. 2000년도, 성북구 지역의 저소득 노인을 위한 지원, 수해지역 지원과 같은 사업을 시작으로 국내최초의 긴급구호 사업 [진각복지 119]를 시작하며 사회복지지원 시스템을 만들고, 동시에 긴급구호 사업 활성화를 위한 [만월회] 운동, 모금행사 진행을 시작하였습니다. 2023년부터 새로이 시작된 [마음세탁소]는, 우리 주변에서 일어나는 편견에 관한 실제 사례를 토대로 재구성한 후원 프로젝트로, 후원자 여러분의 따뜻한 관심 속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기존부터 운영해오고 있는 [만월회]와 2023년부터 시작된 [마음세탁소]는 정기후원으로 진행되며, [일시후원]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후원자 여러분의 모든 후원은(만월회, 마음세탁소, 일시후원) 대상자를 위해 가치있고 소중하게 쓰여집니다.
대한불교 진각종은 한국의 불교 종파 중 하나로, 현대에 창립된 비교적 젊은 종교입니다. 진각종은 회당 손규상 대종사의 원력에 의해 1947년에 창시되었으며, 조계종, 천태종 뒤를 잇는 규모에 달하는 한국불교계의 대표적 정통 밀교 종단으로, "진리와 참 깨달음을 구현하기 위해 수행과 깨달음을 강조하는 생활불교, 실천불교를 지향하는 재가자 중심의 교단입니다. 또한 진각종은 종교적 가르침과 실천을 통해 개인의 삶의 질 향상과 사회의 이익을 추구합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진각종 홈페이지 https://www.jingak.or.kr 에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외 기타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진각복지재단 법인사무처로 연락주시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e-mail: 029420144@hanmail.net tel: 02-942-0144~5 (08시~17시)